6월에 들어온 도서 중에서

07.16.2015

 

영성 / 기도 / 간증 / 신앙 일반 / 신앙 생활

 

『내 영혼은 무엇을 갈망하는가』 (존 오트버그/최요한/국제 제자 훈련원/영성)

  • 영혼을 돌보는 거룩한 지혜!

존 오트버그는 스승인 달라스 윌라드와의 교제를 통해 영혼의 깊은 세계를 경험했다. 이제는 그 자신이 안내자가 되어 우리를 흔들어 깨우고 손을 내민다. 저자와 함께 영혼의 본질을 탐구하고, 특별히 영혼이 갈망하는 아홉 가지를 하나씩 채워가다 보면,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허락하신 생명이 더욱 풍성해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덤으로 저자를 통해 달라스 윌라드의 주옥 같은 말을 전해 듣고, 잔잔하면서 평온한 그의 삶을 들여다 보는 기쁨도 누릴 수 있다.

 

『가장 힘든 일 기다림』 (데비 애커맨/전의우/규장/영성)

  • 끝까지 기다리는 자가 하나님의 때를 놓치지 않는다!

기다리라는 것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곳에 머무르라는 뜻이다. 이것은 우리가 어떤 특정한 장소, 직업이나 관계에서 지금 있는 곳에 머무르라는 뜻일 수도 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각자에게 어디에 머물면서 약속하신 선물을 기다려야 하는지 말씀하신다. 우리는 종종 지역이나 직장이나 관계를 떠나고 싶은 유혹을 받는다. 어디로든 떠나는 것이 가만히 기다리는 것보다 나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그렇게 되면 우리가 하나님보다 앞서가게 되어 선물을 받을 수 없다. 하나님의 선물은 갑자기, 그리고 신속하게 온다. 우리가 구하거나 상상했던 그 이상이다. 그래서 언제나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다.

 

『당신과 예수님 카페에서 만나다』 (장경덕/마음지기/영성)

  • 내 삶을 바꾼 서른 두 통의 편지!

각자 짊어진 삶의 무게 때문에, 나에게 유익인지 아닌지 계산하는 어리석음 때문에, 쉴 시간 조차 없이 바쁘다는 핑계 때문에 더는 예수님과의 만남을 미루지 말라. 당신에게 도착한 이 편지를 읽는 순간, 당신은 이미 예수님과 카페에 마주 앉아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한 것이다. 이 책은 우리의 상처와 고민이 세상의 소금으로 녹아 선한 움직임을 터뜨리는 사랑의 역사를 알게 해줄 것이다. 상처 받고 죄로 얼룩져, 삶의 속도와 방향을 잃은 우리에게 올바른 방향 제시와 따뜻한 위로가 되어 줄 것이다.

 

『성경대로 비즈니스 하기 p 31』 (하형록/두란노/신앙생활)

  • 잠언 31장으로 최고의 회사를 경영하라!

두 번의 심장 이식 수술, 그 후 펼쳐지는 드라마 같은 하나님의 경영 수업!

이 책은 팀하스(Team Haahs)의 20여 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나님이 비즈니스 현장에 어떻게 주님의 기업을 세우시는가를 생생하게 기록한 ‘창업 전략서’이자, 돈이 목적인 세상 기업과 경쟁하면서 어떻게 하나님이 부탁하신 영혼들을 섬기고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해 나갈 수 있는가를 경험적으로 정리한 ‘경영 전략서’이다.

 

『아브라함(하나님이 이끄시는 믿음의 여행자)』 (찰스 스윈들/이대은/생명의 말씀사/영성)

  • 찰스 스윈돌의 성경 인물 시리즈 신작!

이교도에서 시작하여 깨달음을 얻은 한 유목민 족장의 여정. 아브라함의 믿음의 삶은 우리 자신의 이야기의 원형이다. 그의 믿음의 여정을 살펴보노라면, 현재를 사는 우리에게 우리와 하나님과의 약속을 마주하게 하고,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이끄심에 관한 확신을 갖게 한다. 이 책을 통하여 우리는 있는 그대로의 아브라함 입장에서 우리를 그토록 사랑하시는 하나님을 배울 수 있는 것이다.

 

『주님이 이렇게 살라고 하셨다』 (오웬 스트라첸/이용복/규장/영성)

  • 복음은 모험적 삶을 살라고 강권한다!

예수님은 모험적인 일 앞에서는 결코 물러서지 않으셨다. 당신이 할 일은 ‘모험을 요구하는 복음’의 명령에 따라 사는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예수님의 제자로서 개인, 가족, 직장, 교회, 세상 등 삶의 전 영역에서 복음이 이끄는 바에 도전적으로 반응하는 영적 모험이 어떻게 가능하며,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해 열정적으로 쓴 실천적 메시지의 총합이다.

 

『강력한 기도의 손을 높이 들어라』 (E.M.바운즈/이종원, 임하영/브니엘/기도)

  • 역사상 가장 위대한 기도의 사람, 바운즈의 은혜의 기도!

E.M.바운즈는 이 책에서 강력한 능력을 나타낼 수 있는 은혜로운 기도의 비밀에 관한 주옥 같은 가르침을 소개하고 있다.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소유하고 계신 가장 강력한 도구이다. 하나님은 이 도구를 사용하셔서 당신의 계획을 이 땅 위에 펼치신다. 그리고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 또한 당신의 기도 안에서 이루어진다.

 

『디도의 일기』 (진 에드워드/최종훈/생명의 말씀사/영성)

  • 이동 거리 5,000km, 시리아, 소아시아, 그리스 3개 지역 도보 횡단!

바울의 험난한 여정을 누군가는 멀리서 지켜보고, 누군가는 희생을 감수하고 용기를 내고, 누군가는 비판하며 선동했다. <디도의 일기>는 동시대를 살아가는 믿음의 역사 속 주인공들 옆에 나는 어떤 증인으로 서 있는지, 그리고 내 삶의 복음 이야기 안에는 어떤 증인들이 함께 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한다.

 

『프랭크 루박의 권능의 통로』 (프랭크 루박/유정희/규장/영성)

  • 하나님의 조력자로 부름 받은 위대한 삶!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았던 프랭크 루박의 영성의 핵심, 악하고 이기적인 세상의 유일한 소망은,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풍성히 거하심으로 세상의 영적인 풍토가 달라지는 것이다. 당신은 성령을 나눠줌으로써 성령을 얻고, 많이 나눌수록 많이 얻을 것이다. 받지 않으면 줄 수 없고 주지 않으면 받을 수 없다. “당신은 나눠줌으로써 얻고, 나눠주지 못하면 잃어버린다”.

 

『하나님의 응급실』 (로버트 레슬리/임금선/예찬사/간증)

  • 위기와 난국을 극복하는 방법은 화합과 연대 뿐, 하나님이 돌보시는 특별한 공간의 기록을 종합병원 응급실 40년 경력 의사인 저자가 풀어내고 있다. 응급실 식구와 환자들이 보여주는 믿음과 신앙은 ‘이런 크리스천들 이라면 같이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한다. 본서에 담긴 이야기들은 기적이 창조의 한 부분임을 알리고 있으며, 그 창조의 기적은 감동과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다큐멘터리의 세계로 초대하고 있다.

 

그 외 도서들

<경건에 이르기를 연습하라>(A.T.피어슨/김지찬/생명의 말씀사/경건), <기도로 승리한 맥아더>(이 바울/조은/기도), <이것이 그리스도인이다>(워렌 위어스비/안보현/생명의 말씀사/신앙일반), <하나님의 놀라운 일>(제라드 C.윌슨/생명의 말씀사/영성), <하나님의 승부수 부활>(김성로/요단/영성), <하나님의 이야기 우리의 이야기>(미쉘 허시버거/박성렬/ 대장간/영성).

 

설교 / 강해, 주석 / 신학(일반), 신앙 인물 / 기독교 세계관

 

아담의 역사성 논쟁 (데니스O. 라무뤼 외/김광남/새묵걸플러스/신학일반)

  • 스펙트럼 시리즈3 _ 아담의 역사성에 대한 네 가지 관점과 목회적 적용.

이 책은 아담의 역사성에 대한 복음주의의 네 가지 견해, 즉 진화적 창조론, 원형적 창조론, 오래된 지구 창조론, 젊은 지구 창조론에 대한 요점을 명료하게 제시한다. 각 관점을 대표하는 뛰어난 학자들이 한데 모여 자신의 견해를 변호하면서 상대방의 관점을 논평하고 건설적인 토의를 진행해 간다. 아울러 수록된 두 목회자의 글은 이 주제를 교회론적 관점에서 바라보는데도 좋은 지침이 될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 외에 다른 터는 없네 (코르넬리스 프롱코/임정민/그 책의 사람들/신학일반)

  • 목회, 역사, 현대 신학 주제에 대한 27편의 소고.

프롱코 목사는 우리가 세상과 육신과 마귀라는 세 원수와 맞닥뜨릴 때 우리 자신의 영혼, 곧 하나님과 맺은 인격 관계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교회 지체들이 살면서 날마다 마주치는 수 많은 현실의 어려움과 시급한 문제를 다루며, 분명하게 정리된 성경의 관점, 건전한 교리, 신학의 눈으로 갈수록 세속화 되는 세상 문제를 바라본다. 이 책 안에서 성부, 성자, 하나님의 사역과 더불어 언약, 선택, 약속, 중생, 믿음에 대한 개념들이 밝히 빛나고 있다.

 

다시 보는 사도행전 (박영선/영음사/강해)

  • 고난으로 가득찬 현실을 걸어 온 교회, 고난 가운데 있는 교회들을 위한 위로의 메시지!

사도행전에는 기적과 열매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오해와 경멸 속에 있는 교회가 보이는데, 그런 와중에도 복음은 증거되며, 교회는 늠름하게 서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고 한다. 하나님의 일하심과 붙드심 때문이다.

 

세계 복음주의 지형도(이재근/복있는 사람/기독교 세계관)

  • 한국의 신진 교회 사학자, 오늘의 한국 교회를 형성한 세계 복음주의 흐름을 그려내다!

이 책은 세계 기독교 관점에서 영미 기원 복음주의 신앙의 세계와 과정을 분석하면서, 이 신앙이 한국의 맥락에서 어떻게 전파, 확산, 정착, 적응했는지를 한국 역사가의 눈으로 가능한 꼼꼼하게 보여주려 노력했다.

 

아펜젤러 (윌리엄 그리피스/이만열/IVP?신앙인물)

  • 조선에 온 첫 번째 선교사와 개신교의 시작 이야기!

아펜젤러 한국 선교 130주년 기념 도서인 아펜젤러의 유일한 전기라 할 수 있는 이 책은, 인간 아펜젤러의 삶과 당시 한반도의 정치적, 역사적, 문화적 상황을 함께 다루며, 한국 기독교 초기 역사를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그 처음 정신을 회복하도록 돕는다. 이 책이 들려주는 구한말부터 일제 강점기에 이르는 한국 개신교의 시작 이야기에서, 우리는 무엇보다 당시 한민족이 복음에 어떻게 반응하고 그것을 얼마니 갈급해 하며 받아들였는지를 구체적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그 시대의 여러 한계들로 인해 복음이 전파되는 과정에서 만날 수 밖에 없었던 걸림돌들을 파악함으로써, 오늘날 한국 기독교가 자신을 성찰하고 앞으로 나아가는데 도움을 줄 중요한 역사적 사실들을 얻게 될 것이다.

 

하나님 앞에 사는 즐거움 (마틴 로이드존스/조용환/생명의 말씀사/강해)

  • 시편 강해 설교집!

이 책은 바쁘고 복잡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이 하나님과 행복한 동행을 할 수 있도록 인도하고, 또한 사랑이 풍성하신 하나님의 임재를 누려, 고난을 넉넉히 이겨내고 구원과 힘과 능력으로 이루어진 영원한 안식처를 찾아낼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그곳은 바로 하나님이다.

 

모든 사람을 위한 공동서신 (톰 라이트/김명희, 이철민/IVP/주석)

  • 야고보서, 베드로 전후서, 요한 일이삼서, 유다서.

행동하는 사람, 살아있는 교회로의 부르심!

이 책에서는 복음의 진리와 사랑을 삶으로 보여준 사도들의 독특한 목소리와 교회를 향한 관심이 생생하게 드러난다. 사도들은 특히 오늘날의 교회가 인식해야 할 정체성과 소명에 대해 말한다. 세속적 가치와 관행들에 타협하라는 강력한 유혹이 존재하는 오늘,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살아있는 교회는 어떤 모습인가? 오늘날 더욱 시의적절해진 이 편지들은, 읽고 귀 기울이는 이들의 마음을 깊숙이 흔들어 놓는다. 성령님은 이 편지들을 통해 오늘의 교회를 향해 말씀하시며, 교회로 하여금 그 안에서 새로운 희망을 발견하게 한다.

 

이재철 목사의 로마서 1 (이재철/홍성사/설교)

  •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롬1장~7장)

제1권: 1992.5.20 ~ 1993.3.17 까지 수요 성경 공부 설교집.

이 책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어떻게 믿을 것이며, 한 걸음 더 나아가 어떻게 살아야 할지에 대한 답을 심도 있게 파헤친다. 그리고 시종일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건을 체휼케 함으로써 아무리 애를 써도 죄를 끊지 못해 고통스러워 하는 이들이 거룩의 삶, 성화의 길을 굳건히 걸어갈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다시 말해 로마서의 기초와 복음의 의미를 머리로 이해하는데 그치지 않고, 삶으로 다지도록 도와준다.

 

BST (Bible Speaks Today) 강해 시리즈

  • 특징 : 1)성경본문을 정확하게 해설

2)성경 본문을 현대 생활에 관련시킴

3)읽기 쉽게 만듦

  • 구약 책임 편집자 : 알렉 모티어

신약 책임 편집자 : 존 스토트

주제별 책임자 : 데렉 티드볼

 

  1. BST-신명기서 강해 (레이먼드 브라운/정옥배/IVP)
  2. BST-사사기 강해 (마이클 윌코크/정옥배/IVP)
  3. BST-욥기서 강해 (데이비드 앗킨슨/김진우/정옥배/IVP)
  4. BST-잠언서 강해 (데이비드 앗킨슨/김진우/IVP)
  5. BST-에스겔서 강해 (크리스토퍼 라이트/정옥배/IVP)
  6. BST-부활 (폴비슬리 머레이/정옥배/IVP)
  7. BST-빌립보서 강해 (알렉 모티어/정옥배/IVP)
  8. BST-골로새서, 빌레몬서 강해 (딕 투카스/정옥배/IVP)
  9. BST-디모데전서, 디도서 강해 (존 스토트/김현회/IVP)
  10. BST-디모데후서 강해 (존 스토트/정옥배/IVP)
  11. BST-야고보서 강해 (알렉 모티어/정옥배/IVP)
  12. BST-베드로전서 강해 (에드먼드 클라우니/정옥배/IVP)
  13. BST-요한서신서 강해 (데이비드 잭맨/김일우/IVP)
  14. BST-요한게시록 강해 (마이클 윌코크/정옥배/IVP)
  15. BST-선교 (하워드 패스킷, 비노스 라마찬드라/한화룡/IVP)

 

그 외 도서들

<목회자 후보생들에게>(찰스 스펄전/이종태/생명의말씀사/목회), <교회와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김남준/생명의 말씀사/교회론), <예수 그리스도(과거 현재 미래)>(F.F.부루스/조계광/생명의 말씀사)

 

자녀 양육 / 가정 / 치유 / 신앙소설

 

일하는 엄마는 오늘도 꿈꾼다 (송지수/비전과 리더십/가정)

  • 데일 카네기 이사인 저자 송지수는, 글로벌 기업 데일 카네기에서 명 강사에게 수여되는 상을 두 번이나 받으며 실력을 인정 받았으며, 현재 12년이 넘게 인기 있는 강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한국 사회의 여성들은 때로 전업 주부로, 때론 워킹맘으로 유동적인 삶을 살아갈 수 박에 없기에, 저자는 자신이 일터와 가정에서 겪은 다양한 일들을 진솔하게 풀어냈다.

 

비정한 도시 (현길언/홍성사/신앙소설)

  • 2007년 7월 아프카니스탄 피랍 사태, 그 42일 간의 숨 가뿐 기록이 담긴 실화소설

 

아이키드 ikids (크레이그 케넷 밀러/정성욱/디모데/자녀교육)

  • 디지털 세대의 올바른 자녀 양육!

이 책은 디지털 문화에서 자라는 아이들을 양육하는 부모들을 돕기 위해 디지털 문화의 면면과 장단점을 보여주고, 테크기어의 사용이 아이들의 정신적, 사회적 발달에 미치는 영향, 특히 디지털 기술이 아이들의 뇌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또한 관련 산업들이 소비를 조장하는 매카니즘을 파헤쳐 이로 인한 역기능과 폐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디지털 삶은 거부할 수 없는 현실이다. 때문에 이 책은 부모들이 스크린과 테크기어를 가정 교육 환경의 일부로 받아들이도록 설득하고, 자녀에게 인터넷 예절과, 테크기어의 안전한 사용법을 가르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상한 감정의 워크북 (데이빗A. 씨맨즈, 베스 펀크/김재서/예찬사/치유)

  • 오랜 세월을 살아온 나무 나이테를 본 적이 있는가? 이 나이테들은 곧 그 나무가 지나온 기나긴 역사이다. 우리의 인생에도, 단단한 껍질 속에 은밀히 감춰진 나이테와 같은 인생의 기록이 있다. 우리의 모든 기록이 감정과 생각의 나이테에 고스란히 담겨 있으며, 모든 사건이 기록되어 살아 움직이고 있다. 이 과거의 편견들은 우리의 생각과 느낌과 대인 관계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또 우리 자신과 타인에 대한 관점과 인생관과 신관에까지도 영향을 미친다. 이 책은 자신의 삶의 나이테를 들여다 보면서 자신의 감정에 흠집을 냈던 고통스런 상처를 치유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돕는다.

 

엄마 나도 마음이 아파요 (노만 라이트/유충선/죠이 선교회/자녀 양육)

  • 부모와 자녀를 위한 하나님의 계획 속에서 감정의 역할에 대해서 서술하며, 자녀 각자의 독특한 개성을 파악하고, 발달 단계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자녀의 욕구를 그때 그때마다 이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부모에게 특별히 문제가 되는 감정들에 대해서도 다룬다. 부모역할을 하면서 직면하게 되는 가장 큰 도전인 자녀의 태도에 따른 부모의 감정 발달 문제를 다루면서, 자녀에 대한 부모의 정서적 반응을 논하고 있다.

 

울보 선생의 명품 인생(최관하/가이드포스트/청소년 교육)

  • 청소년의 시기는 성장통을 경험하는 시기다. 마치 알이 깨어져야 한 마리의 새로 날아 오르듯, 날아 오르기 위한 고통은 고통으로만 끝나지 않는다. 이 성장통의 시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이 책은 청소년들의 총체적인 면을 다루고 있다. 청소년들의 정체성, 자기 관리, 친구와 이성, 관계 형성과 대화법, 바른 가정 만들기, 그리고 명품 인생을 사는 법을 제시하고 있다.

 

극복해야 할 리더십의 그림자(게리 맥킨토시, 새뮤얼 리마/김기호/두란노/치유)

  • 성경 속 인물, 솔로몬, 사울, 삼손, 요나를 통해 본 리더십 그림자의 5개의 유형을 정리하고, 리더가 자기 그림자를 정직하게 다룸으로써 효과적인 리더십을 발휘하며, 또 치명적인 위험에서 벗어 나도록 도와주고자 한다. 이 책은 남을 비난하고 평가하기 위한 지식 쌓기 용 도구가 아니고, 타인을 향한 손가락질을 거두고, 리더 개개인이 자신에게 제일 먼저 적용하고 다같이 살아나자는 절박한 외침이다. 현장 리더들이 구체적으로 자기 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다.

 

그 외 도서들

<나를 기다리는 사람들>(기일혜/크리스챤 서적/에세이), <하나님을 찾아서>(김영광/아드폰테스/에세이), <하나님이 보시는 나 내가 보는 나>(조시 맥도웰/안보헌/생명의 말씀사/치유)

 

선교 / 성지 순례 / 일반

 

21세기 최전방에서 온 특파원 뉴스(팀 키시/차수정/부훙과 개혁사/선교)

  • 지난 20년간 세계에서 가장 궁핍한 지역에 복음을 전파해 온 단체인 프론트라인 미션 인터내셔널(Frontline Missions International)의 설립자이자 전무인 팀 키시는, 철의 장막 내에 있던 국가부터 전쟁으로 파괴된 보스니아, 이라크, 아프카니스탄에 이르기까지 80개국을 여행하면서 교회를 취재해 왔다. 이 책은 세계 곳곳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이 담대한 믿음과 희생을 마다하지 않는 용기를 갖고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전 세계에 일어나는 그리스도의 구원사역을 강조하고, 영광스런 하나님 나라가 전진하는 가운데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의 역할을 기쁘게 수행하도록 격려한다.

 

바이블 랜드 교회들 (조현삼/생명의 말씀사/성지 순례)

  • 걷고 보고 느끼며 배운 성경 속 교회 이야기!

이 책은 지난 10년간 성경의 역사가 펼쳐졌던 땅을 공부하고 여행한 이야기를 쓴 현장 학습 보고서이다. 저자는 단지 성경 속 지리를 탐구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그 땅에서 펼쳐졌던 이야기 속에서 배운 교회의 모습을 소개하고 있다. 하나님의 사람들이 하나님을 예배하던 ‘교회’에서 우리들이 꼭 배워야 할 교회의 본질을 발견하고, 오늘날의 교회들이 나아가는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다.

 

이제도 일하시는 하나님 Gods Faithfulness (로즈 도셋, 체드 베리/임재원/로뎀북스/선교)

  • CM/OMF의 150주년 기념집!

이 책은 실존 인물들에 관한 실제 이야기를 엮은 것이다 여기에 기록된 모든 경험담은 각 OMF 선교사와 보통 사람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이루어진 일들이다, 150년 역사를 거쳐 약한 자를 강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미쁘심, 어둠에서 빛으로 옮기시는 하나님의 미쁘심, 공급하시는 하나님의 미쁘심, 연단을 통한 하나님의 미쁘심, 가르치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미쁘심, 모든 세계를 통한 하나님의 미쁘심 등을 기록한 책이다.

 

아프리카의 작은 천국 레소토 (김억수/밀알서원/선교)

  • 아프리카 남단, 누구도 찾아오지 않는 레소토 왕국, 그곳에 홀로 섬김을 실천하기 위해 다가간 사랑의 선교사가 들려주는 이야기이다. 고독하지만 진실된 전도자의 아름다운 여정이 펼쳐진다.
  • 특징 : 저자의 선교 활동에 대한 진솔한 사역 보고서

아프리카에 대한 뜨거운 사랑의 고백서

선교 이론과 실천 전략을 구비한 훌륭한 선교학 교과서.

 

딸에게 보내는 굿나잇 키스 (이어령/열림원/일반)

  • 2012년 먼저 세상을 떠난 딸 이민아 목사를 추모하는 글을 모아 출간한 책.

이 책에서는 여러 가지 직함 속에 숨겨진 자연인으로서의 그를 만날 수 있다.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인생을 열심히 살아온 남편이자 아버지, 나아가 할아버지인 이어령의 민낯이 공개된다. 또 이어령이 글을 써온 60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가려졌던 아픔을 끄집어 냈다. 세상의 모든 딸들에게, 딸을 가진 아버지들에게, 사랑하는 이를 잃은 사람들에게 보내는 위안과 희망의 이야기.

 

그 외 도서들

<하나님의 온전한 선교>(딘플레밍/한화룡/대서/선교), <거름이 되는 곳에 뼈를 묻어라>(백기현/문예춘추사/말레이시아선교).

 

크리스천 매거진스

<샘터> <좋은 생각> <빛과 소금> <가이드포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