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에 구입한 책중에서

12.08.2014

2014 년 10월에 들어온 신간(총54권 중에서)

 

도서명 가인 이야기 Ø  상처 받지 않은 척 하나님 곁을 맴도는 내적 방랑자들을 위한 메시지Ø  신의 존재는 믿지만 신에게 상처 받아 원망스러운 이들을 위로하는 책
저자 이상준
출판사 두란노 서원
분류 치유

 

도서명 기독교 변증 Ø  우리시대 최고의 변증학 입문서“왜 예수를 믿어야 하는가?” “왜 나는 예수를 믿는가?”

Ø  학문적 의미로서의 신학이 아닌, 일상적 삶에 뿌리 내리는 지적 통합성의 가치를 일깨움

저자 알리스터맥그라스
출판사 국제제자훈련원
분류 기독교변증

 

도서명 본회퍼가 말하는 그리스도인의 삶 Ø  아바 크리스천 라이프 시리즈1Ø  39세의 젊은 나이에 순교했으나 오늘날 가장 영향력 있고 도전적인 신학자로 인정받고 있는 본회퍼의 삶과 사상 속으로 들어가 오늘을 사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지혜를 배운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한 공허한 울림이 난무하는 이 시대의 그리스도인들이 본 회퍼가 그랬던 것처럼 십자가에서 형성된 사람으로 세상을 살아 내도록 안내한다.
저자 스티븐 니콜스
출판사 아바서원
분류 영성

 

도서명 영성의 뿌리는 묵상입니다 Ø  토기장이 강준민 시리즈 세 번째Ø  저자는 말씀 묵상이 자신의 인생을 변화시킨 하나님의 ‘은총의 도구’였다고 고백한다. 저자가 이 책에서 궁극적으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지속적이고 깊은 말씀 묵상을 통해 주님의 성품을 닮아가고 주님의 지혜를 배움으로 삶 속에서 말씀 묵상의 능력을 경험하자는 것이다.
저자 강준민
출판사 토기장이
분류 경건

 

도서명 전도바이블 Ø  ’예수의 생명’을 전하는 복음 전도의 A to ZØ  21세기 한국 교회를 위한 복음 전도 가이드 북

Ø  복음을 전하는 일은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진 과업이자 유업이다. 현재 ‘전도방전’상태에 빠진 한국 교회가 본질인복음을 회복하고 시대와 세대의 문화에 맞는 새로운 방식으로 복음을 전하도록 가르쳐주고 돕는 ‘전도훈련서’이다.

저자 하도균
출판사 예수전도단
분류 전도/훈련

 

도서명 죽음과 종교 Ø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들에게 죽음을 통해 인생의 지혜와 행복을 전해준 장경철/강진구 교수의 15년 전통의 인기강의Ø  이 책은 언제 맞이할지 모르는 죽음에 대해 미리 생각하고 죽음을 통해 삶을 새롭게 조명해 보도록 도와준다.
저자 장경선/강진구
출판사 두란노
분류 대학강의

 

도서명 쾌도난마다니엘서 Ø  다니엘서를 설교한 강해집Ø  다니엘을 대제국에 심으셔서 구원을 이어 가시는 하나님의 역사관을 배우고, 하나님의 약속과 성품을 신뢰하며 그분에게 순종하는 비전을 꿈꾸게 한다.
저자 송태근
출판사 지혜의 샘
분류 강해설교

 

도서명 구약성서 이해(제4개정판) Ø  ”하나님의 백성”이스라엘의 역정을 출애굽부터 그리스도직전까지  생생하게 이야기 하면서, 저자는 구약성서의 역사적, 문화적, 신학적 요소들을 함께 하나의 작품으로 짜 넣고 있다. 즉 한 권의 책에 구약입문, 구약신학, 구약 배경사 등 여러 내용을 넣고 소설처럼 하나의 이야기로 꾸며 나가고 있는 것이다. 제4개정판은 최근의 고고학적 발견들과 성서 해석의 변화들을 최대한 사용하고 있다.
저자 버나드W. 앤더슨
출판사 크리스천다이제스트
분류 역사/ 영성

 

도서명 뉴라이프 Ø  새로운 삶을 위한 성경의 핵심 주제Ø  이 책은 크리스천이 된다는 것이 진정 무엇을 의미하는지 깊이 있게 성찰하고 있으며, 성경 말씀에 근거해서 신앙 생활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고 있다.

Ø  이제 막 신앙 생활을 시작하는 새 신자 /기독교 신앙의 순수성을 깊이 묵상하고자 하는 젊은 크리스천들 /신앙의 본질로 다시 돌아가고자 하는 뜨거운 열정을 지닌 크리스천들에게……추천

저자 앤드류 머레이
출판사 미션월드라이브러리
분류 영성

 

도서명 우리서로사랑하자 Ø  사랑만 하며 사는 축복… 요한 일서!!Ø  유기성 목사가 첫 안식년을 맞으며 성도들에게 당부한 한마디! “당신은 예수님과 얼마나 친밀하십니까?” 예수님을 믿는다고 말하는 것과 예수님과 사귐을 갖는 것은  질적으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예수님과 사귀는 사람은 예수님 뿐 아니라 예수님이 만드신 가정과 교회와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사람 입니다…
저자 유기성
출판사 두란노
분류 영성

 

도서명 하나님께로돌아오라 Ø  회심 없는 기독교는 더 이상 기독교가 아니다!”Ø  데이비드 웰스의 날카로운 분석과 명쾌한 해답!

Ø  이 책은 포스트 모던 시대의 다원주의와 다문화주의가 만연한 오늘날 기독교에서 회심의 문제를 별로 강조하지 않는 신앙의 풍조에 경종을 울리며 속히 하나님께 돌아

오라고 강력하게 촉구한다.

저자 데이비드 웰스
출판사 지평서원
분류 개혁/영성

 

도서명 하나님의 은혜가사라졌어요 Ø  ”놀라운 은혜”는 다 어디로 사라졌는가?Ø  교회 안에 사라져 가는 은혜, 손상되어 가는 복음에 대한 필립얀시 특유의 명쾌한 분석과 설득력 있는 메시지

Ø  우리는 은혜에 목마른 세상에 은혜를 나누라는 부름을 받았다. 세상으로부터 홀대를 받는 기독교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통찰!!

저자 필립 얀시
출판사 규장
분류 영성

 

도서명 공동체로산다는것 Ø  이 책은 감사, 약속 이행, 진실함, 손 대접 이라는 일상적인 실천들이 어떻게 공동체를 붙들어 주는지, 성경과 기독교 전통에서 어떻게 가르치고 전해져 왔는지, 이 실천들이 왜곡될 때 어떤 어려움으로 나타나는지, 이 실천 들을 개발하고 습관적으로 정착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소개한다. 그리고 이 네 가지 실천들은 차곡 차곡 쌓여서 공동체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저자 크리스틴 폴
출판사 조이 선교회
분튜 영성
도서명 남편의 무릎으로 세우는 우리 가정 Ø  남편의 무릎이 가정을 살린다!!아내들이여, 남편의 기도로 하루를 시작하라

남편들이여, 자녀들에게 기도의 만나를 먹이라

Ø  이 책은 가정을 위한 본질적이고, 구체적인 내용들을 다년간 가정 사역을 위해 애써 온 저자 특유의 노하우와 진정성을 담아 한국 교회와 가정에 바람을 일으키고자 출간 되었다.

저자 이의수
출판사 두란노
분류 기도생활

 

도서명 네 하님께 닻을내려라 Ø  고난을 축복으로 바꾸는 소망의 비밀Ø  인생이 사무치게 힘겨울 때, 뭘 해도 되지 않을?, 모든 것을 잃었다고 생각 될?, 여전히 당신을 위해 예비된 최고의 소망을 되찾으려 돌아가라!

Ø  소망! 매일의 영적 싸움과 유혹에서 살아 남는데 필요한 강력한 위로이자 가장 능력 있는 도구…

저자 찰스 스펄전
출판사 좋은 씨앗
분류 경건

 

도서명 소설로 떠나는 영성 순례 Ø  이어령 박사가 안내하는, 5편의 명작 소설 속 영성 순례양화진 문화원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강의한 내용.

다섯 편의 문학 작품을 통해 영성의 세계를 경험하도록 안내하는 길잡이이다. 지성과 영성의 ‘크로스 오버’작가가 된 저자의 박학다식과 통찰이 돋보이며, 드문드문 나오는 그의 독서 법은 덤이다.

저자 이어령
출판사 포이에마
분류 영성

 

도서명 바보들의 나라 Ø  십자가의 도를 따른 어리석은 자들의 이야기Ø  어리석게만 보이던 십자가의 도가 온 세상에 퍼져나간 경로와 그것을 퍼뜨린 1세기 그리스도인의 행적을 추적. 사도행전과 바울 서신부터 철학자 필론과 캘수스의 저작까지 다양한 사료를 통해 초대교회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복원했다. 권력과 돈이 있는 사람들을 높이고 우대하는 로마제국에서 가난하고 비천한 사람들이 거할 자리를 내어준 초대교회 그리스도인들의 이야기가 생동감있게 펼쳐진다…
저자 닉 페이지
출판사 포이에마
분류 경건

 

도서명 복음의 진수 Ø  로마서 1-8장에 나타난 복음의 이해Ø  쉐퍼는 구원을 얻기 위해, 기독교인의 삶 속에서 벌어지는 죄와의 싸움에서 승리하기 위해 하나님을 경배하며, “그리스도의 완성된 사역”을 받아들이자고 호소한다. 그리고 복음이 존재하게 된 이유는 바로 ‘우리 주 예수 안에 하나님의 사랑’이며 그것이 없었더라면 우리는 결코 복음을 갖지 못했을 거라고 말한다.
저자 프란시스 쉐퍼
출판사 생명의 말씀사
분류 경건

 

도서명 기도특강 Ø  고전에서 배우는 기도 특강Ø  마틴 루터,존 칼빈, 윌리엄 퍼긴스, 매튜 헨리, 존 번연 조나단 에드워즈 등 거장들의 기도 관련 저술들, 그리고 그들 개개인들의 놀랍고 풍성한 기도들의 삶을 통해 오늘날의 교회는 하나님께서 원래 뜻하신 기도가 얼마나 놀라운 목적을 가지고 귀한 축복인지 다시금 깨닫게 될 것이다.
저자 조엘비키,브라이언G 나자프르
출판사 예수 전도단
분류 기도

 

도서명 말씀 심는 가족 Ø  말씀 먹고 자라나는 아이, 말씀으로 회복되는 가정Ø  맡겨 주신 자녀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먼저 심어라.

말씀으로 자란 아이가 하나님이 이끄시는 올바른 길로 간다.

저자 백은실
출판사 규장
도서명 약속의 땅, 아이 러브 아프리카 Ø  이 책은 이창옥 선교사가 끔찍하리 만치 아프리카를 사랑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그녀는 온갖 질병과 테러로 지뢰밭인 아프리카를 두려움 없이 활보하며 미래의 꿈 나무인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해 2만 개 우물을 파주는 릴레이 사역을 하고 있다.
저자 이창옥
출판사 넥서스 cross
분류 선교

 

도서명 예수, 내 삶의 내비게이션 Ø  이 책은 낯선 땅에서 나그네 된 심정으로 외로움과 인생의 다양한 역경에 힘들어 하는 성도들에게 인생의 참된 길이 예수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따뜻한 칼럼으로 전해주는 책이다. 성도가 인생에서 맞이하게 되는 여러사건 앞에서, 고난과 환경에 굴하지 않고 신앙의 관점으로삶을 바라보는 길을 제시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 삶의 영원한 안내자이자 내비게이션 이라는 사실을 목회자 특유의 따뜻한 감성으로적어 내려가고 있다.
저자 김재열
출판사 생명의 말씀사
분류 영성

 

도서명 예수님은 최고의 친구란다 Ø  ”네가 옳은 것과 그른 것을 구별하도록 도와 줄 친구, 무슨 일이 있더라도 나를 사랑해 줄 친구, 함께 있으면 언제나 재미있고 나를 행복하게 해 줄 친구…그 친구가 바로 예수님이야!!”

Ø  예수님의 생애를 따라가며 하나님의 마음을 전해주는 책

Ø  어린이의 눈 높이에 맞춘 간결한 언어와 아름다운 그림.

저자 캐슬린 슬래터리
출판사 예키즈
분류 자녀양육

 

도서명 원크라이 Ø  울어라, 간절히 울부짖어야 살 수 있다!주의 얼굴을 구하라! 나의 회복을 구하라!

이 땅의 부흥을 구하라!!

Ø  원크라이는 영적 각성을 위한 부르짖음이다. 교회의 부흥과 문화의 변화를 위해 주님께 긴박하게 부르짖는 운동이다. 영적 무관심을 물리치고 하나님께서 우리 시대에 놀라운 능력으로 역사하시기를 갈망하도록 일깨우는도전이다. 부흥은 누구라도 절망적인 현실을 인식하는가운데 하나님께 부르짖기로 결단하는 마음에서 시작된다. 우리가 죄에서 돌이켜 다 함께 주님을 찾을 때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리라 믿는다.

저자 바이런 폴러스,빌 엘리프
출판사 규장
분류 영성

 

도서명 제국의 그림자 속에서 Ø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서 전체를 이해하는데 매우 중요한 통찰을 간결하게 정리해서 제공해 준다.Ø  이 책은 반 계급주의와 반 제국 저항 운동으로 시작된 이스라엘이 어떻게 다른 민족들처럼 국가를 형성하게 되었으며, 아시리아, 바빌로니아, 페르시아, 그리스, 로마제국 등의 끊임없는 정복과 지배를 받으면서 어떻게 저항했으며, 또한 피바다를 이룬 대량학살의 현장과 입에풀칠하기도 어려울 만큼 착취당하는 혹독한 현실에서 해방과 창조의 하나님을 고백하게 되었으며, 어떻게 그트라우마와 절망들을 극복하고 역사의 어둠을 돌파해 나갔는지를 보여준다.
저자 리처드 호슬리,
출판사 한국기독교연구소
분류 신학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