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9월 추천도서

서 명: 묵상 일침(엽서 5종포함) : 흔들리는 마음을 한곳에 잡아놓는 힘
저 자: 송태근
출판사: 국제제자훈련원, 2018
위 치: 기도 / 묵상

인생의 최고 스펙은
하나님이 내 삶에 개입하시는 것이다

인생이 바닥이라고 생각할 때,
하나님의 논리로 영혼을 무장하라

염려와 불안은 호흡이 있는 동안 그림자처럼 우리 인생을 따라다닌다. 감정과 생각도 하루에 수십 번씩 천국과 지옥을 오간다. 말씀을 듣고 기도할 때에는 잠시 평안하지만, 돌아서면 온갖 고민과 걱정거리가 나를 그대로 두질 않는다. 잠깐의 정서적인 만족이나 지식이 아닌, 휘몰아치는 폭풍우 속에서도 마음 중심이 요동하지 않는 그런 상태가 정말 가능할까?
하나님이 우리를 하나하나 설득해 가시는 과정에서 하나님의 말씀과 논리로 마음이 안정되면 우리는 더 이상 흔들리지 않는다. 묵상은 세상과 나의 논리를 내려놓고, 하나님의 논리로 영혼을 무장하는 과정이다. 또한 묵상은 하나님이 우리 영혼 안에서 일하시기 위해 찔러 넣은 ‘일침’과도 같다.
한 개인의 인생에서, 한 나라의 역사에서 아무 문제 없이 편하고 즐겁기만 한 시절은 없었다. 세상에서 내가 가장 힘든 것 같고, 뭐 하나 제대로 풀리는 게 없다고 생각할 때, 한마디로 인생의 바닥이라는 느낌이 들 때도 하나님은 우리에게 여러 차례 기회를 주신다. 묵상을 통해 하나님의 일침을 받은 자는 회복된 영혼에 주시는 하나님의 기회를 찾아내는 ‘탐침’을 얻는다. 흔들리는 마음을 하나님께 고정해, 말씀 안에서 참 평강을 누리는 묵상의 길이 여기에 있다.